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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역사,비전,CEO

by 머니플러스100 2023. 5. 6.

스타벅스의 역사

스타벅스는 1971년에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제리 볼드윈, 게랄드 트윈과 재크 산타 이아가 창립한 커피 체인점이다. 처음에는 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상점이었지만, 이후 스타벅스는 커피를 제공하는 카페로 전환되었고, 특히 고품질의 에스프레소와 다양한 커피 음료로 유명해졌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스타벅스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였으며, 미국 내외로 매장을 확장해 나갔다. 이후 세계 각국에서도 매장을 개설하며 글로벌 커피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스타벅스는 커피 이외에도 다양한 음료, 푸드 메뉴,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고품질의 커피와 편안한 분위기, 고객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서로를 존중하고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자"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 또한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고 있으며, 커피 원두의 윤리적인 구매와 재활용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사회적인 영향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80개국에 30,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풍부한 커피 경험과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비전

스타벅스의 비전은 "세계적으로 가장 포용적이고 영감을 주는 커피 체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커피를 통해 사회와 연결되는 문화적인 장소를 만들고자 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고품질의 커피 제품과 다양한 음료 메뉴, 푸드, 디저트 등을 제공하며, 편안하고 현대적인 매장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스타벅스는 고객 경험과 서비스에 큰 중요성을 두고 있다. 직원들은 "파트너"로 불리며, 스타벅스 경영에 참여하고 고객과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매장은 커뮤니티와의 상호작용을 장려하며, 고객들이 함께 모여 시간을 보내고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여기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합니다. 커피 원두의 윤리적인 구매와 농가 지원 프로그램, 재활용 및 환경 보호 등에 주력하며, 사회적 영향력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한다. 스타벅스의 비전은 고객들에게 오롯이 즐거운 커피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스타벅스의 CEO

스타벅스의 초대 CEO는 제리 볼드윈(Jerry Baldwin), 고든 보워치(Gordon Bowker), 주지트리벌(​Zev Siegl)입니다. 이들은 1971년 스타벅스를 창립한 세 명의 창업자로 알려져 있다. 제리 볼드윈은 스타벅스의 기초를 다지는 역할을 했다. 그는 커피 업계의 경험을 가진 사람으로, 스타벅스 초기에는 커피 원두의 구매와 로스터리 운영 등을 책임졌다. 고든보워 치는 스타벅스의 마케팅과 금융 부문을 담당했으며, 초기 임대 계약을 성사시키고 매장의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책임져 스타벅스의 고유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에 기여했다. 주지트리벌은 스타벅스의 커피 사업을 책임졌다. 그는 커피의 품질 향상과 커피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 스타벅스의 커피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들 창업자들은 스타벅스를 성공적인 커피 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초기의 스타벅스를 토대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커피 체인으로 성장시켰다. 현재 CEO는 케빈 존슨(Kevin Johnson)이다. 케빈 존슨은 2017년에 스타벅스의 CEO로 임명되었다. 그 이전에도 스타벅스에서 다양한 경영직을 역임하였고, 스타벅스의 이사회에서도 활동해 왔다. 기술 및 디지털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로서, 스타벅스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고 고객 경험 개선과 혁신, 지속 가능한 사업 전략 추진, 직원들의 발전과 복지 증진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과 다양성, 인클루젼에 대한 노력을 이끌고 있고 스타벅스의 비전과 가치를 이어가며, 기업의 성공과 사회적 책임을 균형 있게 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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